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엔아이티소프트(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문자발송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시지 서비스 :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PW) : 고객이 설정한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인지 확인하고 회원의 보안을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충전금 :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충전한 선불 충전식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5. 이용정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통해 고객이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8.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NITSOFT 웹사이트(https://nitsoft.co.kr)에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약관을 공지하며, 고객이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 회사의 승인이 완료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내용을 14일 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과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 내 개별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계약 성립)
1. 서비스 이용 신청인(이하 "신청인")이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법인 또는 개인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인은 실명과 실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가명을 사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누리거나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신청인이 서비스 신청 시 제공한 개인 정보는 준거법 및 규정,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5. 신청인은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6.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연기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인이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신청인이 거짓 정보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3) 신청인이 법률 위반 또는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4) 신청인 귀책 사유로 인해 신청의 승인이 불가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5) 신청인이 회사에 대해 납부할 금액이 있는 경우
6) 신청인에게 부적절한 서비스 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정책 기준에 위배된 경우
제6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문자메시지, 메일,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통지 사항을 수신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이메일, 휴대폰 번호)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유형 및 변경)
1. 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 등과 관련된 정보는 각 서비스 표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이나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 중단된 상품의 내용을 사전에 그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되면 회사는 서비스 종료 30일 이전에 만료 또는 종료 사실을 통지합니다.
4. 본 조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에 대해 회사는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중단)
1.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회사와 제3자간의 계약의 종료/해지, 설비 수리 및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적 비상사태, 설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2.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되면 회사는 서비스 종료 30일 이전에 만료 또는 종료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행정명령 등에 의한 긴급조치, 불가항력적 사유 등으로 인해 회사가 30일의 통지기간을 준수하기 어려운 경우 이를 단축시키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관리 및 취소)
1.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전송내용, 관리소홀, 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 및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메시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고객은 회사를 면책하거나 발생한 통상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고객이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때에는 서비스 만료 후 즉시 모든 미납요금을 회사에게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지속적으로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서 이용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지속적으로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하거나, 청구월 기준 3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미납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표기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6) 고객이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을 당하거나 금융거래 정지, 부도, 워크아웃, 회생/파산절차개시, 영업양도, 합병 등으로 신용도에 위험이 생겨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된 경우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천재지변, 망사업자(원천사업자)의 장애, 회사의 통신시스템의 정비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의 통신시스템의 정기예방 활동, 점검, 작업 등을 위하여 서비스 중단 또는 순단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5영업일 전까지 본 웹사이트에 게시 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필요시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이용자로부터 요구되는 서비스 관련 요청사항을 협의 후 조정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아래 각호의 1개 이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기간을 정해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정지 전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연락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야간시간에 광고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21:00~08:00)
2) 광고메시지 전송시, (광고)표시, 전송자의 명칭/연락처/수신동의철회방법(무료) 등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50조 4항)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및 명예를 침해하거나 손상시키는 경우, 이용권한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6) 타인의 이용권한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 해석을 받은 경우
8)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시스템 관련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10) 광고메시지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1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였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관련 행정기관으로부터 회사에게 그 내용이 통지되는 경우
12) 그 밖의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 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정보
3. 회사는 고객이 청구월 기준 3개월 이상 이용요금 미납 시 전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 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 정지를 해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제한으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고객이 전송한 메시지가 상기 2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전송을 필터링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의 메시지 발송량이 과다할 경우 회사는 발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요금)
1.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결제 수단을 통해 이용금을 유상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한 금액은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됩니다.
2. 고객이 이용요금을 후불제로 이용하고 싶을 경우, 회사와 협의를 거친 뒤 승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유상 충전한 금액을 환불하려는 경우, 환불 신청을 해야하며 환불 금액은 회사가 정한 수단을 통해 환불합니다
제12조 (고객 개인정보의 변경)
1.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언제든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연락처가 변경되었음에도 최신화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고객의 정보 보안 및 계정 관리)
1. 고객이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고객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고객은 즉시 회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공개 또는 유출될 위험이 있는 경우 또는 ID가 회사 또는 회사와 연관되어 있는 것처럼 오해되는 경우 ID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고객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지침 또는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스팸 메일 발신자에 대한 이용 제한)
1. 이용 고객이 스팸 메일 발송(용어의 목적상, 메일 수신을 거부하는 수신인의 분명한 의사에 반하여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광고성 정보를 "스팸"으로 분류합니다)과 관련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고객의 스팸 발송 행위를 감지하여 이용 중단을 요청하는 경우
2) 고객이 대량 스팸을 발송하고 서비스 시스템 장애를 유발한 경우, 또는 이 같은 장애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경우
3) 스팸 수신인이 자신의 주소 삭제를 요청했음에도 스팸을 계속 발송하는 경우
2. 회사가 스팸 불만 접수에 대한 조치와 관련하여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요청에 응하지 않은 경우, 수신인의 분명한 거부 의사에 반하여 일방적으로 상업적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 또는 게시한 행위에 대하여 고객은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제3장 의무 및 책임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서비스의 정상 운영에 지장을 주는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실행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정비 또는 복구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을 공정하게 즉시 또는 기간 내에 처리하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4.서비스를 원활히 운영하기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의 동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법 및 규정에 따라 조사의 목적 등으로 법원 또는 기타 사법기관이 발행하는 영장 등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를 제공요청 받을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본조 6항에 따라 파악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더라도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스팸 전송자 적발, 스팸 차단 및 감축 등을 통해 고객의 스팸문자 수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필터링하여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된 문자의 내용, 스팸 발송 사업자 정보 등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 진흥원에게 스팸 전송자의 성명, 주소, 이용기간, 연락처 등에 대한 자료의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문자메시지 전송시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번호, 발신번호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로 메시지를 전송할 경우 전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고객 가입 신청 시에 요구되는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고객의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해야 하며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행위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이와 같은 영리행위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고객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행위
10)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6. 고객은 정보통신망법상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본 이용약관을 준수해야합니다.
7. 본조의 전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이로 인한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4장 기타
제1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고객은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고객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고객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3)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버를 해킹한 경우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자격 상실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본조에 따른 회원탈퇴 시 잔여 충전금은 고객의 충전방식에 맞추어 환불 또는 신용카드결제 부분취소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환급합니다.
제18조 (정보 등의 소유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고객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고객이 서비스에서 제공된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고객 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제29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약관은 법률 상충의 원칙 및 고객 소재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4월 26일로부터 적용합니다.
이 약관 시행 전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